Recent News from AIRS Medical

에어스메디컬, '2021 K-HOSPITAL FAIR'에 참가

29 Sep 2021

업그레이드된 딥러닝 기반 MRI 복원 소프트웨어 'SwiftMR' 전시
"저품질 영상을 정속 촬영 품질 이상으로 복원해줘"

의료인공지능 스타트업 에어스메디컬이 업그레이드된 MRI 복원 소프트웨어 'SwiftMR'을 오는 30일부터 2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K-HOSPITAL FAIR 2021)에 출품한다.    

MRI는 임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영상 품질을 얻기 위해 약 30-40분 간 촬영해야 한다. 촬영 시 환자가 움직일 경우 영상 품질이 저하되어 재촬영이 불가피하다. 촬영 시간이 길어질 뿐아니라 MRI 대기자가 많은 경우 예약대기 시간도 길어질 수밖에 없다.  


에어스메디컬은 이번 K-HOSPITAL FAIR 2021에서 지원부위를 기존의 뇌에서 척추, 근골격계 부위까지 확장한 SwiftMR을 선보일 예정이다. 

업그레이드된 SwiftMR은 촬영시간을 최대 절반까지 가속 촬영하여 얻은 저품질 영상을 정속 촬영한 영상 품질 이상으로 복원할 수 있다. 

에어스메디컬 이진구 대표는 “척추∙관절 부위는 촬영 시간이 길어 로컬병원에서도 촬영 시간 단축의 필요성을 크게 느끼고 있었다"며 "병원들로부터 지속적으로 수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현장의 니즈를 반영한 업그레이드 버전을 추가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진구 대표는 또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의 이점을 적극 활용하여 발빠르게 현장에 적용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번 K-HOSPITAL FAIR에서 제품의 실제 도입 사례를 소개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에어스메디컬은 서울대 바이오메디컬 영상과학연구실에서 출발한 의료 인공지능(AI) 스타트업이다. 2018년 10월 창업 후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현재까지 누적 투자금만 약 100억원에 달한다.


Read More